이전 이야기 : 도리스돌을 검색하고, 구관인형이 아니라는 글을 보게 되는데...
서치 하며 이런저런 정보들을 알아본 결과,
구체관절인형 : 관절 부분을 구 모양이나 텐션 등으로 쉽게 움직일 수 있게 만든 인형을 뜻하며
(Ball-jointed doll : BJD)라고도 불린다.
주로 우레탄으로 제작하며 헤드와 바디 파츠들을 분리하고 재조립할 수 있는 구관인형이 대부분이라고 한다.
도리스돌은 관절인형으로, 단순한 끼우는 형식의 파츠이며 텐션을 사용하지 않아 구관인형보단 관절 움직임이 자유롭지 않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실......
도리스돌은 불법복제 논란이 있는 인형이었다.
사실 인형에 정품 / 가품이 있다는 것도 잘 몰랐음.. 무지했던 과거의 나.
인형에는 여러 사이즈가 있는데, 도리스돌은 그중 30cm, 45cm, 60cm의 인형이 타 브랜드 인형의 불법 복제라는 의혹을 받고 있다. (60cm는 AE돌의 모이라의 불법 복제가 확정되었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내가 알리에서 샀던 것도 가짜 인형?! 그건 도리스돌은 아니었지만....
인터넷에서 서치 하며 많은 인형 브랜드들을 추천받아 해당 인형 사이트에도 들어가 봤다.
그런데.... 이 업계 정말 마이너하고 공부할 것이 많다.
일단 알 수 없는 용어들이 너무 많았고 (USD라던지, MSD, 텐션 같은 거...)
업체마다 사이즈도 제각각, 명칭도 제각각, 구매방법도 알 수 없고.... 처음 보는 사람에겐 사이트가 상당히 불친절했다.
그리고 너무 사이트가 많아서(그리고 다 제각각이어서) 오히려 찾아보기 너무너무 힘들었다........
(물론 지금 생각하면 배부른 소리긴 한데)
내가 갖고 싶었던 인형은 대강 30cm가량의 크기였기에 어찌어찌 원하는 사이즈를 찾아도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가 품절이어서 구매를 할 수도 없었다.... 도대체 뭐지,..>??
여기서 알아낸 사실 하나!
: 구관인형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색이 돼서 미리 만들어두면 굉장히 손해다.
그래서 선주문 후제작 방식으로 간다.
또한 만드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최소 30~90일) 대부분의 업체는 분기별로 지정해서 주문을 받거나
특정한 날에 주문을 열어서 판다고 한다.
여차저차 여러 용어의 뜻도 알아보며 다양한 사이트를 전전하다가....
만났다.
https://chicabi.com/index2.html
치카비
구체관절인형 종합 쇼핑몰 치카비 입니다.
chicabi.com
이곳에 만났답니다. 아주 예쁜 아이들을....
그중에서도 베이비 멜로디와 베이비 뮤즈에 너무나도 시선이 갔다.
혹시 글 읽으러 오신 분 있으면 구경 가보세요... 넘 귀엽고 사랑스럽게 생겼으니가...
치카비는 초심자인 나에게 있어 꽤나 친절한 사이트였다.
일단 애들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고, 상시판매 인형들이 있었으며, 사이즈가 옆에 기재되어 있어서 찾기 쉬운 편이었다.
그리고 일단 얼굴이 너무 내 취향.....
베이비 멜로디와 베이비 뮤즈는 한정판매여서 12월 6일 ~12월 16일까지만 구매할 수 있었다.
그 글을 읽던 당시 : 12월 13일...ㅋㅋㅋㅋㅋㅋㅋㅋ
판매 종료되기 3일 전에 치카비 사이트를 알아버려서, 다시 또 무한 고민의 세계로~~~
열심히 인형 구경하다가 알게 된 건데, 예쁜 인형을 그냥 사는 것이 아니었다.
추가금을 내고 메이크업을 받아야 하며, 옷도 따로, 가발도 따로, 안구도 따로 사야 한다는 것...!!!!
그냥 민머리에 노메이크업, 바디만 산다 해도 245,000원....!!
화장과 안구, 가발은 반드시 있어야 해서 추가하니 대략 40만 원가량이 나왔다......... 이것 너무 비싼 거 아니에요?
가볍게 턱 하니 살만한 금액은 절대 아니었지만, 인형이 너무너무 예뻐서 3일 간 고민만 하면서 엄청 끙끙 앓았다.
그 모습을 보고 있던 친구들... oO(그렇게 고민할 거면 걍 사라)
그리고 그중 듀듀의 말이 정말 나의 구매에 큰 영향을 주었다.
듀듀 : 근데 그 가격이면, 예전에 마비노기 할 때 키트 지르던 거 생각하면 별로 많이 쓰는 것 같진 않은데?
나 : 그... 렇네.....?
예전에 마비노기 할 때, 특히 뷰킷 나오면 3-40은 기본으로 질렀으니까........ 그렇게 생각하면 인형 하나에 40이면 싼 거잖아?!! 확정 득이니까??? 40만 원으로는 예쁜 헤어 하나도 못 사는데, 이건 헤어+눈+얼굴(심지어 눈코입 세트)+바디까지 주니까 더 낫잔아....?
마감되는 당일 아슬아슬하게 막차 탔다죠.
그리고 현재 손 빨면서 인형이 오기를 기다리는 중^~^
인형 오기를 기다리며 인형 옷만 30만 원 넘게 산 건 안 비밀...ㅎ
인형 옷에 대한 건 나중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써보는 걸루......
'구관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체관절인형 덕질기(4) - 프로젝트 돌 방문기 (2) | 2025.02.23 |
---|---|
구체관절인형 덕질기(3) - 베이비 멜로디 (0) | 2025.02.14 |
구체관절인형 입문기 (1) (0) | 2025.01.12 |